top of page

‘2023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 열띤 호응 속 마무리


광명시청소년수련관과 (사)린덴바움이 함께한 '광명시청소년힙합창작교실' 프로그램의 결과물인 ‘2023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가 지난 11월 4일 오후 5시 30분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열정과 재능을 겸비한 광명시 청소년들이 모여, 6월 둘째주 첫 교육을 시작으로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 공연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광명시 권역별로 푸름청소년활동센터에서는 걸스힙합,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방송댄스, 나름청소년활동센터에서는 코레오와 랩의 정규 수업이 이루어졌으며, 현장에서 활동중인 전문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팝핑, 락킹, 라이트핏 특강수업이 광명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다.

참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공연을 기획하고 재미있게 힙합 퍼포먼스를 준비하는 연습 과정을 거쳐 탄생한 이번 힙합공연[업텐션]은 힙합배틀[춤신춤왕]에 이어 뜨거운 호응속에 화려한 무대로 채워졌다. 교육 참가 청소년들의 방송댄스팀, 코레오팀, 걸스힙합팀과 랩팀의 멋진 공연과 함께 초청 아티스트로 팝핑 댄스 ‘에니메이션크루’, 비보이댄스 ‘이에이트 크루’와 래퍼 ‘딘딘’이 함께하며 무대를 빛내주었다.

한편 작년 (사)린덴바움이 주관한 ‘2022방과후힙합스쿨’ 프로젝트에서 결성된 랩팀 ‘H.A.K’은 이번 공연에 초대되어 재능기부 무대로 뛰어난 랩 기량을 뽐냈다. ‘H.A.K’의 멤버 이민승 군(17세)은 “이번 '2023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 무대에 서면서 작년의 기억도 많이 났고 기대도 많았지만 그 만큼 긴장도 적지 않게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공연을 너무 재미있게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거 같아서 너무 좋았고 더 좋은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린덴바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적인 교육 기회가 적었던 광명시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며, 건강하고 즐거운 힙합 문화를 통해 성취감, 자기효능감을 증진 시키고 개인이 발전하고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과 수혜자를 확대하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각 지역의 문화예술축제로 자리매김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재성 기자_입력: 2023.11.08.

출처: 에듀동아



조회수 27회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