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사)린덴바움, '2022 힙스토리(Hip'Story) 페스티벌 송년 콘서트' 개최

지난 17일, 18일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사)린덴바움(이사장 이승희)에서 주관하는 2022 방과후 힙합스쿨 2기의 DAY CAMP가 성북청소년문화의집과 우리옛돌박물관에서 열렸다.

이번 DAY CAMP에서는 이번 29일에 있을 ‘2022 힙스토리 페스티벌 송년 콘서트’를 위한 리허설과 청소년의 창의성 개발을 위한 디자인씽킹 (Design Thinking) 특별 강의 및 힙합스쿨 2기 뮤직비디오 촬영이 진행되었다.

17일 진행된 디자인씽킹 (Design Thinking) 특강은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 임정연 교수가 맡았으며 학생들에게 내재되어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끄집어내기와 디자인씽킹 실습을 바탕으로 가사쓰기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


18일에는 북악산과 한양도성 사이 자리한 성북동 우리옛돌박물관을 견학하며 민족의 염원이 담겨있는 석조유물들과 규방 문화의 결정체인 전통 자수작품들을 통해 선인들의 철학과 지혜를 돌아보는 특강 시간과 4개월 동안 진행한 ‘2022 방과후 힙합스쿨 2기’의 결과물인 직접 작사, 녹음한 힙합(Hip-Hop)곡들의 뮤직비디오, 그리고 힙합(Hip-Hop) 안무가 담긴 댄스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 뮤직비디오 촬영은 가수 Jay Park을 비롯한 인기 가수 뮤직비디오 제작을 이끈 이대건 촬영감독의 팀이 맡았으며 헤어 디자이너와 메이크업 디자이너의 재능기부가 함께 했다. 전문 뮤지션들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완성된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공연 직후 유튜브를 비롯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업로드된다.

한편, ‘2022 방과후 힙합스쿨 2기’의 피날레인 연말 공연은 12월 29일 6시 30분,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사)린덴바움(이사장 이승희)에서 주관하는 ‘2022 힙스토리 페스티벌 송년 콘서트’로 성균관대학교 경영관소극장에서 개최된다.

학생들은 방과후 힙합스쿨 2기 동안 직접 창작한 오리지날 힙합(Hip-hop)곡으로 랩 무대를 꾸미고 프로그램 동안 갈고 닦은 댄스를 선보인다. 전문가들의 지도 하에 지금껏 쌓아 온 음악적 역량을 마음껏보여줄 예정이다. 이 공연에는 고등래퍼를 통해 이름을 알린 래퍼 근수, 시몬스 침대와 이마트 광고 등에도 출연한 댄스팀 에메트사운드 소속 돗개, 모우, 코주부와 SHOW ME THE MONEY 9 출신 래퍼 바이스벌사, 댄스 크루 CLIP과 ‘방과후 힙합스쿨’ 1기 힙합 크루인 MIC 까지 지원사격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 연출은 피네이션 전속 아티스트이자 전 A&R제작팀 지케이(GK) 총괄음악감독이 맡았고, 공연의 사회는 40만 유튜버 노잼봇이 담당한다.


(사)린덴바움은 음악으로 소통하며 사회복지를 실천하는 비영리사단법인이다. 최근에는 장기화된 코로나 사태로 교육적·문화적 혜택이 줄어든 문화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음악교육을 제공하여 미래의 주역으로 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공연 정보 확인 및 예매는 (사)린덴바움 전화와 카카오 채 널 ‘사단법인린덴바움’ 1:1채팅으로 가능하며, (사)린덴바움 SNS(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에서 빠르게 접할 수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조회수 10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