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린덴바움, '2022 힙스토리(Hip'Story) 페스티벌' 개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사)린덴바움(이사장 이승희)에서 주관하는 ‘2022 힙스토리 페스티벌’이 내달 6일 충무아트센터 소극장 블루에서 개최된다.

‘2022 힙스토리 페스티벌’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변화와 교육 환경의 변화로 다양한 위기 상황에 노출되어 있는 청소년들에게 그들의 욕구와 스트레스를 맘껏 분출시켜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내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공연에는 직업군인들의 잦은 근무지 변경으로 인한 군인자녀들의 어려운 교육 여건을 개선하고자 경기도 파주에 설립된 군인자녀 대상 기숙형 고등학교인 한민고등학교 학생들과 고등래퍼를 통해 이름을 알린 래퍼 근수, 팝핀댄스 그룹 백스(Baxxxxx)가 한 무대 위에 오른다.

지난 4개월간 진행된 문체부 지원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인 '2022 방과후 힙합스쿨'을 통해 준비한 힙합(Hip-hop)곡과 케이팝(K-pop)댄스가 이날 공연에서 펼쳐진다.

학업이나 진학, 대인관계에서의 스트레스 상황에 노출되기 쉽고, 갈등과 반항, 정체성의 혼란을 겪기도 하는 청소년기의 참가자들은 근현대사 교육을 통해 그 시대적 인물들의 가치관을 살펴보며 자신의 삶을 재조명해보고 스케치하는 과정을 직접 힙합곡에 담았다. 전문 뮤지션들이 참여해 완성된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공연 직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업로드된다.


초청 아티스트들의 수준 높은 무대와 함께 이 시대 우리 아이들의 고민과 생각이 솔직하게 관객들에게 전달되며 특별한 감동을 선사하게 될 이번 공연은 오는 8월 6일(토) 8시 30분에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8월부터 진행되는 2022 방과후 힙합스쿨 2기에 대한 모집이 진행 중에 있다.

한편, (사)린덴바움은 음악으로 소통하며 사회복지를 실천하는 비영리사단법인이다. 최근에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을 항유할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여 미래의 주역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2022.07.29.

▶ [에듀동아 바로가기]



조회수 14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